생명의 말씀을 밝히는 삶 [라이프북/생명의말씀사]
lifebook
R.C.스프로울
성경검색
배송

닫기

PTW 시편 1 (1-41)   
원서명 : The Ssalms Vol. 1, Psalms 1 to 41 Rejoice, the Lord is King | 제임스 존스턴 저 | 전대혁 역 | 부흥과개혁사| 2018년 03월 15일
가     격 35,000 31,500원 [10%↓] 카드혜택
적 립 금 1,575원 [5%]
배송정보
준비기간 1일 이내 (토/주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판     형 (내지 SIZE) 신국판양장(150*225)| 710쪽
ISBN 9788960925038
* 도서는 개정판/재판이 출간 될 경우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의 실제 색상은 사용하시는 모니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문수량
장바구니 담기 보관함 담기 상품후기쓰기 
분류1 : 주석사전 > 주석


이 시리즈는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가르치는 모든 사람을 위해, 특별히 목회자들을 위해 신학자인 목회자가 저술한 강해 주석이다. 경험 있는 목회자와 교사인 저자들은 이 시리즈의 편집자인 목회자 켄트 휴즈와 함께 강해 설교와 실제적 적용의 모범을 보여 준다. 이 시리즈는 성경의 권위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 분명한 성경 해설, 높은 가독성 때문에 젊은 목회자나 경험 많은 목회자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성경을 새롭게 읽기 원하는 성도들에게도 유용하다.

시편 1편에서 41편까지를 다루는 『시편 1: 왕이신 여호와를 기뻐하라』에서, 저자인 목회자 제임스 존스턴은 우리로 하여금 시편 기자가 하나님을 열정적으로 추구하는 것을 마주하면서 고무되고 영감을 얻도록 도와준다. 더욱 중요하게는, 시편이 영원한 나라의 왕이신 그리스도를 어떻게 궁극적으로 가리키는지를 보여 준다.


[저자 서문]

주가 다스리신다! 시편을 펼치며
시편은 성경에서 가장 사랑받는 책들 가운데 하나다. 시편은 대대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우리의 가장 위대한 보물들 가운데 하나였다.
시편들의 대부분은 이스라엘의 성전 예배를 위해 기록되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몇 가지 이유로 알 수 있다. 55개의 시편이 인도자(the Director of Music)에게 헌정되었고, 그보다 많은 시편이 성전 예배의 특별한 순서들을 위해 기록되었다. 그리고 24개의 시편이 고라 자손과 같은 성전 음악가들과 관계된다. 시편은 고대 이스라엘의 기도와 찬양을 보여 준다.
신약에서, 예수님은 감람산으로 가시고자 다락방을 떠나시기 전에 제자들과 아마도 시편 118편을 찬송하셨을 것이다(마 26:30). 베드로와 요한이 잡혔을 때, 초대 교회는 시편 2편의 말씀으로 기도했다(행 4:25ff). 바울은 로마서를 쓰면서 시편을 많이 인용했다. 바울은 또한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엡 5:18b, 19a)라고 우리에게 권면한다. 시편은 초대 교회 영적 생활의 중심에 있었다.
시편은 1500년대 개신교 종교개혁에 매우 중요했다.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는 비텐베르크에서 95개조 반박문을 교회 문에 붙이기 전에 두 해에 걸쳐 시편을 강의했다. 루터의 그리스도 중심적 시편 해석은 종교개혁의 교리가 형성되는 데 이바지했다. 시편은 또한 개신교의 예배 발전에 핵심 요소였다. 라틴어 미사에서 벗어나기 위해, 종교개혁가들은 운율이 있는 시편들에 대부분 근거한 회중 찬양을 도입했다. 시편이 개신교 예배에 굉장히 중요했기 때문에, 북미에서 인쇄된 첫 책이 1644년에 나온 베이 시편서(the Bay Psalm Book)였다. 이와 같이 우리는 개신교 예배와 신학의 상당 부분을 시편에 빚지고 있다.
우리는 오늘날에도 시편을 소중히 여긴다. 우리가 좋아하는 찬양의 대다수는 시편 혹은 시편 의역의 일부다. 우리는 기쁠 때와 슬플 때 시편을 의지한다. 놀랍게도, 시편들은 우리가 느끼기는 하지만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을 종종 표현한다. 우리는 추수 감사절에 시편 104편을 인용한다. 911 테러가 일어난 후, 워싱턴 대성당에서 있었던 예배는 시편 46, 27, 23편의 본문을 사용했다.
따라서 시편을 펼치는 것은 매우 설레는 일이다. 찰스 스펄전(Charles Spurgeon)은 그의 시편 주석을 『다윗의 보물 창고』라고 불렀다. 하나님의 말씀이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시 19:10)이기 때문에, 이는 적절한 제목이다. 만약 우리의 마음이 성령께 열려 있다면, 시편에 집중하는 이 시간은 우리를 변화시킬 것이다. 우리는 시편 기자와 함께 기도하며 기도를 배울 것이다. 우리는 다윗과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며 찬양을 배울 것이다. 시편은 바다만큼 깊고 인간의 경험만큼 넓기 때문에, 우리를 영적 성장으로 이끌 것이다.



추천의 글

“존스턴은 ‘목사-학자’라고 불릴 만한 목회자다. 그의 목회자적 감수성과 세심함뿐 아니라 학술적 능력과 연구 결과가 이 시편 주석에 가득하다. 존스턴의 도움을 받아 성경을 주해하고, 묘사하고,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비추어 구약 성경의 핵심을 적용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마치 엠마오로 가는 제자의 마음이 그랬던 것처럼 불타오를 것이다.”
- 더글러스 숀 오도넬, 퀸즐랜드 신학대학 성서학 및 실천신학 부교수, 『지혜의 시작과 끝』(The Beginning and End of Wisdom) 저자

“존스턴은 유대인들의 기도문과 노래책이었던 시편의 원래 역사적 맥락을 신중하게 고려하면서, 시편이 그리스도 중심적 목적을 가리키고 성자 안에서 성취를 발견한다는 것을 통절히 인식하고 있다. 이 때문에, 존스턴은 모든 시편이 메시아적이고 따라서 그리스도인의 기도문, 노래, 생활 지침이 된다는 것을 인식한다. 이 주석을 읽으면 감사와 예배가 흘러나온다. 존스턴의 뛰어난 주석은 Preaching the Word 시리즈에 큰 보탬이다. 여러분의 설교에 도움이 되는 도구로서뿐 아니라 시편을 읽고 기도하는 경건생활의 동반자로서 이 책을 추천한다.”
- 그레고리 C. 스트랜드, 미국 복음주의 자유 교회 성경신학 및 가입 심사위원회 책임자

“Preaching the Word 시리즈 『시편 1: 왕이신 여호와를 기뻐하라』는 이 시리즈에서 소중히 간직될 책이다. 이 책은 성경 원문을 진지하게 다루고 복음을 명확하게 보여 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리스도에 대한 나의 사랑이 기쁘게 활력을 띠게 되었다. 존스턴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매우 기쁘게 약속되어 있는 하나님의 시에 대한 사랑과 자신의 마음을 하나로 결합한다.”
- 데이비드 R. 헬름, 시카고 홀리 트리니티 교회 목사, 찰스 시미언 위탁 단체 회장

“설교자를 위한 이 최고의 책은 설교에 더욱 훌륭한 재료를 제공한다.”
- 조시 무디, 일리노이 주 휘튼 소재 칼리지 교회 담임목사, 『기쁨으로 가는 길: 상승의 시편』(Journey to Joy: The Psalms of Ascent) 저자



시리즈
   
목차
시리즈 편집자 서문: 말씀을 전하는 이들에게 
저자 서문: 주가 다스리신다! 시편을 펼치며 

1. 복 있는 사람은(시 1편)
2. 땅이 왕을 받아들이게 하라(시 2편)
3. 하나님이 왕을 구하신다(시 3편) 
4. 경제 불황 가운데 하나님을 신뢰하기(시 4편)
5.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시 5편)
6. 여호와여 어느 때까지니이까(시 6편)
7. 정의를 위한 기도(시 7편)
8. 당신의 이름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시 8편)
9. 하나님의 정의를 찬양하라(시 9편)
10. 하나님, 당신은 어디 계시나이까(시 10편)
11. 믿음인가 도망인가(시 11편)
12. 우리를 거짓에서 구하소서(시 12편)
13. 어느 때까지니이까(시 13편)
14. 내가 문제다(시 14편)
15. 궁극적인 질문(시 15편)
16. 부활절 시편(시 16편)
17. 여호와여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소서(시 17편)
18. 여호와는 나의 반석(시 18편)
19. 하늘과 말씀(시 19편)
20. 이스라엘의 믿음(시 20편)
21. 예수님의 기쁨(시 21편)
22. 십자가의 시편(시 22편)
23. 여호와는 그리스도의 목자시니(시 23편)
24. 영광의 왕(시 24편)
25. 그분은 결코 당신을 실망시키시지 않을 것이다(시 25편)
26. 온전한 사람(시 26편)
27. 나의 빛과 나의 구원(시 27편)
28. 나의 힘과 나의 방패(시 28편)
29. 폭풍의 주(시 29편)
30. 부활 노래(시 30편)
31. 강하고 담대하게 여호와를 기다리라(시 31편)
32. 용서의 복(시 32편)
33. 즐거워하라(시 33편)
34. 맛보아 알지어다(시 34편)
35. 나의 구주가 나를 보호하시리라(시 35편)
36.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시 36편)
37. 악인들을 시기하지 말라(시 37편)
38. 왕의 고백(시 38편)
39. 잠잠히 기다리는 것(시 39편)
40. 그가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시 40편)
41. 그리스도의 복(시 41편)

미주
 
- 제임스 존스턴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오클라호마 주 털사에 있는 털사 바이블 교회의 담임목사며 조던
복음주의 신학교의 객원교수다. 15년 넘게 강해설교를 위한 연수회를 이끌어 왔고 찰스 시미언 트러스트에서 강사로 가르
치고 있다.
저자/도서리스트
PTW 시편 1 (1-41) | 부흥과개혁사 | 31,500원
상품후기 [총0개]
상품후기 별점 글쓴이 등록일
상품후기
상품문의[총0개]
상품문의 글쓴이 등록일

상품후기
공지사항(전자상거래 상품 등의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 2012년 11월 18일부터 시행되는 "전자상거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공정거래 상품등록)에 의하여 당사에서는 사이트에 등록되는 신상품부터 법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월 16일 이후 등록된 제품에 대해서는 모든 정보가 적용되도록 처리하였으나, 방대한 도서량 및 출판사의 정보 미제공으로 인해 아직까지 미처 수정되지 못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점 죄송스럽게 생각하오며, 추후 지속적으로 제품정보와 이미지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품목 : 서적
도서명 PTW 시편 1 (1-41)
저자 제임스 존스턴
출판사 부흥과개혁사
크기 (전자책의 경우 파일의 용량) 신국판양장(150*225)
쪽수 (전자책의 경우 제외) 710
제품 구성 (전집 또는 세트일 경우 낱권 구성, CD 등) 해당사항없음
출간일 2018-03-15
목차 또는 책소개 상세화면 표시

- 받으신 상품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상품 불량이나 파손 등에 의한 반송 비용은 무료이며, 단순 고객변심에 의한 왕복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주문내역과 다른상품이 배송된경우에는 상품을 받으신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시즌 상품의 경우에는 교환/환불이 되지 않습니다.꼭 숙지해 주세요.(월간지/다이어리/절기공과 등)

-복제가 가능한 상품(교재/악보/음반 및 멀티미디어 등)경우 성경공부교재 및 악보는 받으신 이후에는 교환 환불이 되지 않으며 음반 및 멀티미디어의 경우 포장을 훼손한 경우 교환 및 환불이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단, 가전제품, 식품,음반 등의 일반 상품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가지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비닐로 랩핑된 상품의 경우 비닐을 뜯으시면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 미성년자가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 '안전검사 대상 공산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안전검사 표시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정보, 전기통신기기를 구매하시는 경우 관련법률에 따라 인증 또는 승인을 받은 상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라이프북의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직접거래 하실 경우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구매한 상품과 상이한 상품을 받는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제작처 직접 발송 물품의 물품 설명 내용 및 이미지는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생명의말씀사가 운영하는 라이프북은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이프북 지적재산권침해신고

  • * 라이프북은 지적재산권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이 있으면 신고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사용자 메일 발송 프로그램으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