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을 밝히는 삶 [라이프북/생명의말씀사]
lifebook
R.C.스프로울
성경검색

닫기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노트   
원서명 : 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 Note | 웨스트민스터 총회 저 | 그책의사람들| 2018년 10월 31일
가     격 23,000 20,700원 [10%↓] 카드혜택
적 립 금 1,035원 [5%]
배송정보
준비기간 1일 이내 (토/주일/공휴일 제외, 온라인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판     형 (내지 SIZE) 148*210| 456쪽
ISBN 9791185248264
* 도서는 개정판/재판이 출간 될 경우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의 실제 색상은 사용하시는 모니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문수량
장바구니 담기 보관함 담기 상품후기쓰기 
분류1 : 신학일반 > 교리



기독교 진리를 탁월하게 요약하고 정리한 위대한 신앙고백!
- 영한대역, 성경증거구절 전체 수록
- 부록.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성경에 대한 바르고 감동적인 신앙고백입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내용이 깊고 아주 풍부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우리의 영혼을 건강하게 하고 살찌웁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논리적이고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독교 진리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정리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은 17세기 중반 우리 믿음의 선조들이 성경의 가르침을 요약하여 선언하고 교회의 공적 가르침으로 삼은 귀중한 유산입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공부하면 우리가 하나님에 관해 믿어야 할 신앙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의무를 잘 배울 수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요약한 이러한 신앙고백서나 교리문답서가 없다면 방대한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아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는 성경의 가르침을 가장 탁월하게 정리한 문서로 인정받고 있으며, 내용의 질에서, 구성에서, 분량에서 “기독교 신앙을 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이 책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교회와 독서 모임 등에서 공부할 수 있게 기획되고 구성됐습니다. 신앙고백 본문이 실려 있는 쪽마다 제공되는 노트 공간과 성경증거구절, 영어 원문 등을 잘 활용해 보십시오. 교회에서 말씀의 사역자들에게 배우실 때, 교회 소그룹 모임에서 공부하실 때 이 “노트”가 사용되길 원합니다. 여러분의 깨달음과 배움과 감동과 감사와 찬양과 결심과 서원과 나눔이 기록되는 공간으로 말입니다. 저희가 정성껏 일구어 놓은 “노트”밭을 여러분께서 여러분 마음에 흡족하게 가꾸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성경을 밝히 드러내고 성경에 충실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유익을 많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특징]

1.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은 그 가치와 유익이 아주 크고 많습니다. 이 책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 노트』는 교회 현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고 구성됐습니다.
교회에서 목사님들께 설교와 강의로 충분히 배우시면서 대교리문답 본문이 실려 있는 쪽마다 제공되는 노트 공간과 성경증거구절, 영어 원문 등을 이용하여 충분히 공부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2. 대교리문답의 전체 문답은 체계적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독교 진리를 잘 배울 수 있습니다. 질문하고 답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배움이 일어납니다. 하나님께서 무엇보다 겸손한 마음으로 질문하고, 간절하게 신앙고백하는 마음으로 답하는 모든 분께 하나님 아는 지식을 풍성히 부어주시고,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단단한 신앙을 베풀어 주시길 원합니다.

3. 부록으로 소교리문답을 실어서 암송을 돕도록 했습니다.


[출판사 서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이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17세기 중반 우리 믿음의 선조들이 성경의 가르침을 요약하여 선언하고 교회의 공적 가르침으로 삼은 귀중한 유산입니다. 그래서 오늘날에도 많은 교회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교회의 표준문서로 삼고 헌법에 실어 가르치고 있습니다.
33장으로 구성된 이 신앙고백은 각 장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에 있을 뿐만 아니라 33장 전체의 흐름이 매우 논리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1장 “성경”이 아주 중요한데, 이는 성경을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2장부터 33장까지의 내용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례대로 공부하든 필요에 따라서 특정 장을 공부하든 저희는 1장 “성경”을 가장 먼저, 그리고 매우 충분히 공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공부해야 하는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공부하면 우리가 하나님에 관해 믿어야 할 신앙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의무를 잘 배울 수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요약한 이러한 신앙고백서나 교리문답서가 없다면 방대한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아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는 성경의 가르침을 가장 탁월하게 정리한 문서로 인정받고 있으며, 내용의 질에서, 구성에서, 분량에서 “기독교 신앙을 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이 책의 목적과 활용]

그 책의 사람들이 출판하고 있는 “신앙고백&교리문답 노트 시리즈”는 “노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풍부하고 뛰어난 해설서들과 안내서들이 많이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노트 시리즈를 기획한 것은 우리(독자 여러분과 저희)가 직접 번역도 해보고 더 정확하고 풍성한 표현도 찾아보면서 적극적으로 기독교 진리를 공부하고자 함입니다. 실제 저희는 이 책까지 세 권의 노트를 준비하면서 많은 유익을 누렸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도 직접 한글 단어와 영어 원문 단어의 뜻과 용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성경구절을 찾아 비교하고 분석하신 후, 더 정확한 뜻을 찾고, 더 풍부한 의미를 담아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앙고백” 본문을 한 번 그냥 읽고 지나가는 것보다 훨씬 풍성한 배움이, 이해가, 감동이 일어나는 것을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
저희는 이렇게 몇 달간 이 책을 준비하면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습니다. 빠르게 번역하지 않고, 종일 의미와 표현을 생각하게 되니 “신앙고백”의 내용이 계속해서 마음에 머물렀습니다. 하나의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5장 생명에 이르는 회개, 5항입니다.

“사람은 뭉뚱그려서 회개하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지은 하나하나의 죄에 대해 구체적으로 회개하려고 애써야 하는 의무를 지닌다.”
Men ought not to content themselves with a general repentance, but it is every man’s duty to endeavour to repent of his particular sins, particularly.

영어 원문의 general repentance를 “뭉뚱그려서 회개하다”로 번역했습니다. general은 흔히 “일반적으로”, “보통”, “보편[전반]적인”, “대강[대충]의”, “종합적인” 정도로 번역하는 단어입니다. 사전을 더 찾아보면, “개략의”, “구체적이 아닌”, “대부분에게 공통된”, “막연한”, 등 수많은 표현이 있습니다.
5항 뒷부분의 “하나하나의 죄에 대해”라는 말과도 어울려야 하고, “회개”라는 어감과도 어울려야 합니다. 물론, “대강”이나 “일반적으로”, “종합적으로”, 등과 같은 말도 잘 어울리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좀더 정확한 표현을 찾고 싶었고, “여러 사실을 하나로 포괄하다”라는 의미를 지닌 “뭉뚱그리다”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판단은 이렇지만, 독자 여러분께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크게 어색하지 않은 표현 중 어느 것을 골라도 괜찮습니다. 문맥상 “하나하나의 죄에 대해”라는 말의 반대말로 읽히고 받아들여질 테니까요. 하지만 이런 식으로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찾아가다 보면 본문의 의미를 훨씬 더 정확하고 풍성하게 이해하고 배우게 됩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정말 “신앙고백”에 대한 이해가 깊어집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글을 다듬으면서 저희는 수시로 기도하고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제가 참되게 회개하길 원합니다. 작은 죄 하나라도 가벼이 여기지 않고, 모두 하나님 앞에 고백하고, 그것들을 싫어하고 미워하길 원합니다.”

그리고 회개 기도가 바뀌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모든 장, 모든 항을 옮기고 정리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찬양했습니다! 기독교 신앙의 빛과 뜨거움을 맛보았습니다!

저희가 독자 여러분께 권해드리는 바가 이것입니다. “일러두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교회에서 말씀의 사역자들에게 배우실 때, 교회 소그룹 모임에서 공부하실 때 이 “노트”가 사용되길 원합니다. 여러분의 깨달음과 배움과 감동과 감사와 찬양과 결심과 서원과 나눔이 기록되는 공간으로 말입니다. 저희가 정성껏 일구어 놓은 “노트”밭을 여러분께서 여러분 마음에 흡족하게 가꾸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일러두기]

1. 1646년 원문을 바탕으로 번역하였습니다.

2. 이 책은 독자 여러분의 요청에 따라 기획되고 만들어졌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본문만을 소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신앙고백을 읽거나 듣기만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저희와 여러분 모두가 더욱 적극적으로 이 신앙고백을 가까이하여 여러 유익을 누리길 원합니다. 그래서 먼저 쪽마다 필기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두었습니다(3, 6, 8번을 보십시오). 다음으로, 장마다 “더 깊은 공부와 나눔을 위한 질문”을 실어 능동적으로 진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3. 저희의 바람은 이 책이 무엇보다 예배 시간과 교회 모임에서 사용되는 것입니다.
말씀의 사역자들이 설교 시간을 통해서든, 다른 교리 공부 시간을 통해서든 신앙고백의 내용을 충분히 가르치면 교회에 여러 유익이 있습니다. 특히 사역자들의 설교와 가르침에 힘이 생기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바르게 선포되고 가르쳐질 때 반드시 그런 일이 일어납니다. 또한, 회중은 배운 내용을 설교를 들으면서나 또 다른 여러 모임에서 계속 확인하게 되면서 더욱 진리 위에 서 있게 됩니다.

4.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내용 자체에 관한 공부는 교회에서, 또 좋은 교재로 소그룹 공부를 통해서 하시고, 이 책은 배운 것을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 교회에서 선포하거나 가르쳐준 내용 중, 소그룹 모임을 통해 공부한 내용 중 가장 중요한 핵심, 주의할 것, 크게 깨달은 것, 감사하고 예배할 내용 등을 간단하게 이 책의 관련 항목 주위에 필기하시고 나서 수시로 반복해 보시면 이 책을 가장 잘 사용하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5.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흐름을 따라가기만 해도 기독교의 기본과 핵심이 되는 교리들을 즐겁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1장부터 순서대로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부분만 찾아보셔도 충분합니다.

6. 영어 원문을 함께 실었습니다. 같이 보시면 이해하고 배우시는 데 훨씬 좋습니다.

7.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성경의 가르침을 요약하고 정리한 것입니다. 따라서 될 수 있는 대로 성경에 있는 말로 표현하여 성경과 교리를 서로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8. 성경의 진리를 분명하고 간략하게 요약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그 특성상 하나의 단어나, 하나의 표현, 또는 하나의 문장이나 의미 단위 전체가 많은 내용을 표현하거나 함축하고 있습니다. 또 영어, 그것도 17세기 영어와 현대 우리말의 차이가 있지요. 이런 이유들로 단어나 표현을 일대일로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운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과 어려움을 마음에 두고 우리말 번역을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될 수 있는 대로 엄밀하게 번역하여 내용을 전달해야겠지만, 소통되지 않는 단어를 지나치게 사용하여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어서는 안 되겠기에 이에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언어로 모든 의미를 엄밀하게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풍성하게 표현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언어는 변하기도 합니다. 또 사람들의 신학적인 배경에 따라, 교회에서의 신앙 경험에 따라서도 언어의 의미에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어 하나에 현미경을 지나치게 가져다 대는 것보다는 단어와 표현 하나, 특정 문장이 말하는 내용이 무엇인가에 대해 공통의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들로 독자 여러분의 유익을 위해 말씀드립니다. 이 책으로 배운 것을 정리하실 때, 번역된 표현을 중심으로 여러분께서 교회에서 배우며 성경에서 찾으신 여러 의미를, 풍부한 표현들을 해당 단어, 표현 옆에 적어보십시오. 필요한 경우 본문의 단어나 표현을 바꾸셔도 좋습니다. 이후, 이 책들의 내용이 필요해서 찾으실 때, 또 정리하실 때 훨씬 더 풍성하고 분명한 이해를 가지고 기독교 진리를 정리하고 신앙고백하실 수만 있다면 저희는 감사할 뿐입니다.

9. 부록으로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이후로는 “대교리문답”으로 일컫습니다)을 실었습니다. “신앙고백”과 서로 비교하면서 참조하시면 본문을 훨씬 수월하고 깊이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10. 이번 신앙고백 노트는 이전 노트 시리즈가 증거구절을 표기만 한 것과는 달리, 증거구절을 모두 찾아 넣었습니다. 신앙고백서 본문만 읽어도 충분할 수 있지만, 더 깊이, 더욱 풍성히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성경구절을 묵상하면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목차

일러두기
출판사 서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1장 성경   Of the Holy Scripture
2장 하나님과 거룩한 삼위일체   Of God, and of the Holy Trinity
3장 하나님의 영원한 작정   Of God's Eternal Decree
4장 창조   Of Creation
5장 섭리   Of Providence
6장 사람의 타락과 죄, 그리고 그 죄에 대한 형벌   Of the Fall of Man, of Sin, and the Punishment thereof
7장 사람과 맺으신 하나님의 언약   Of God's Covenant with Man
8장 중보자 그리스도   Of Christ the Mediator
9장 자유 의지  Of Free Will
10장 효과적인 부르심   Of Effectual Calling
11장 칭의(의롭다 하심)   Of Justification
12장 양자됨   Of Adoption
13장 성화   Of Sanctification
14장 구원 받는 믿음   Of Saving Faith
15장 생명에 이르는 회개   Of Repentance unto Life
16장 선행   Of Good Works
17장 성도의 견인   Of the Perseverance Of the Saints
18장 은혜와 구원의 확신   Of Assurance Of Grace and Salvation
19장 하나님의 율법   Of the Law Of God
20장 그리스도인의 자유와 양심의 자유   Of Christian Liberty, and Liberty Of Conscience
21장 예배와 안식일   Of Religious Worship, and the Sabbath Day
22장 정당한 맹세와 서원   Of Lawful Oaths and Vows
23장 국가 위정자   Of the Civil Magistrate
24장 결혼과 이혼   Of Marriage and Divorce
25장 교회   Of the Church
26장 성도의 교통   Of the Communion Of Saints
27장 성례   Of the Sacraments
28장 세례   Of Baptism
29장 성찬 (주의 만찬)   Of the Lord's Supper
30장 교회의 권징   Of Church Censures
31장 총회와 공의회   Of Synods and Councils
32장 사람의 사후 상태와 죽은 사람의 부활   Of the State Of Men after Death, and Of the Resurrection Of the Dead
33장 최후의 심판   Of the Last Judgment

부록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

- 웨스트민스터 총회

〈웨스트민스터 총회〉,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노트〉(그책의사람들)
저자/도서리스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노트 | 그책의사람들 | 20,700원
웨스트민스터 소교리문답 (휴대 암송용) | 그책의사람들 | 6,300원
(세움 클래식 03) 원문을 그대로 번역한 웨스트민스터 소교리문답 - 1648년 원문직역, 영한대조 | 세움북스 | 7,200원
웨스트민스터 대교리문답 노트 | 그책의사람들 | 11,700원
상품후기 [총0개]
상품후기 별점 글쓴이 등록일
상품후기
상품문의[총0개]
상품문의 글쓴이 등록일

상품후기
공지사항(전자상거래 상품 등의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 2012년 11월 18일부터 시행되는 "전자상거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공정거래 상품등록)에 의하여 당사에서는 사이트에 등록되는 신상품부터 법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월 16일 이후 등록된 제품에 대해서는 모든 정보가 적용되도록 처리하였으나, 방대한 도서량 및 출판사의 정보 미제공으로 인해 아직까지 미처 수정되지 못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점 죄송스럽게 생각하오며, 추후 지속적으로 제품정보와 이미지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품목 : 서적
도서명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노트
저자 웨스트민스터 총회
출판사 그책의사람들
크기 (전자책의 경우 파일의 용량) 148*210
쪽수 (전자책의 경우 제외) 456
제품 구성 (전집 또는 세트일 경우 낱권 구성, CD 등) 해당사항없음
출간일 2018-10-31
목차 또는 책소개 상세화면 표시

- 받으신 상품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상품 불량이나 파손 등에 의한 반송 비용은 무료이며, 단순 고객변심에 의한 왕복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주문내역과 다른상품이 배송된경우에는 상품을 받으신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시즌 상품의 경우에는 교환/환불이 되지 않습니다.꼭 숙지해 주세요.(월간지/다이어리/절기공과 등)

-복제가 가능한 상품(교재/악보/음반 및 멀티미디어 등)경우 성경공부교재 및 악보는 받으신 이후에는 교환 환불이 되지 않으며 음반 및 멀티미디어의 경우 포장을 훼손한 경우 교환 및 환불이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단, 가전제품, 식품,음반 등의 일반 상품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가지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비닐로 랩핑된 상품의 경우 비닐을 뜯으시면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 미성년자가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 '안전검사 대상 공산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안전검사 표시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정보, 전기통신기기를 구매하시는 경우 관련법률에 따라 인증 또는 승인을 받은 상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라이프북의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직접거래 하실 경우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구매한 상품과 상이한 상품을 받는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제작처 직접 발송 물품의 물품 설명 내용 및 이미지는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생명의말씀사가 운영하는 라이프북은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이프북 지적재산권침해신고

  • * 라이프북은 지적재산권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이 있으면 신고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사용자 메일 발송 프로그램으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