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동

김대동

김대동 목사는 분당구미교회를 26년째 섬기고 있는 목회자이다. 그는 장로회신학대학교(Th. B)와 신학대학원(M. Div)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상담학으로 석사(Th. M)와 박사학위(Ph. D)를 받았다. 그는 상담목회로 한국교회에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사람을 이해하려 애썼고 공감을 통해 상담목회를 실천하였다. 특히 그는 상담설교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해 왔으며 설교할 때는 공감을 아주 중요시하며 말씀을 선포하였다. 그는 설교를 참 좋아한다. 설교 준비하는 시간은 그에게 있어 가장 즐거운 시간이다. 


그는 본질이란 말을 참 좋아한다. 어쩌면 그의 인생을 지탱해 온 가장 중요한 단어가 바로 본질이다. 그는 교회로 교회 되게 하는 본질에 대해 늘 고민해 왔다. 그래서 오직 본질에 대한 열정으로 목회를 해 왔고, 본질에 대한 열정으로 <성경153올람> 운동을 계발하였으며, 본질에 대한 열정으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성경153올람> 운동은 교회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신앙의 본질로 돌아가고자 하는 운동이다. 


대표 저서로는 「성경의 핵심 메시지 1」 「성경의 핵심 메시지 2」 「이제, 이 길밖에 없습니다」 「따라하기만 해도 복을 받는 가정예배」(이상 브니엘), 「품위있는 죽음과 생명의 상담」, 「종교개혁 500주년의 신앙-파이브 솔라스」(이상 한들출판사), 「제자의 길」(한국장로교출판사) 등이 있다.

0의 도서가 있습니다

신상품순

베스트순

    번호
    도서명
    리뷰제목
    글쓴이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