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선오
일터의 그리스도인으로서 40년 넘게 일터에 관심과 애정을 기울였으며, 일과 일터와 그 속에서 만난 사람들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기에 ‘일품성도’로 불리기를 소원하는 ‘일터사역자’. 이 책은 일터사역의 실제를 삶의 이야기로 보여준 〈일터행전〉의 후속편이자, 일터를 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더 새롭게, 구체적으로 나누기 위해 쓴 일터사역의 이정표다.
1983년 대한항공에 입사, 주요 보직과 상무이사를 거쳐 대한항공 계열사인 (주)토파스여행정보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후 명지대학교 사무지원처장과 명지전문대 교수로 일했다. 현재 대한항공의 학교 법인인 정석인하학원의 이사이며, (사)일터개발원 원장으로 일터사역자들을 섬기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 졸업, 미국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MBA 석사,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캐나다 및 유럽 코스타(KOSTA)에서 강사로 섬겼으며, 일터사명아카데미 강사로 여러 곳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일터마다 신앙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헌신해온 저자는 대한항공 연합신우회장을 역임했으며, 여행업계기도회의 리더로도 섬기고 있다. 성도교회의 장로이며, 한국 최초로 직장사역을 소개하고 발전시킨 방선기 목사(일터개발원 이사장)가 저자의 큰형이자 영적 멘토이다.
어려서부터 만화 그리기가 취미라 기독 서적들과 인터넷 사이트에 만평을 다수 게재했다. 이 책에 수록된 삽화도 저자가 그린 것이다. 저서로 《일터행전》(2018, 아르카), 《방선오의 일터생각》(2000, 한세)과 《내 맘에 그린 예수》(2002, 한국기독교인터넷방송) 등이 있다.
저자 이메일 - sunohba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