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목사는 ‘하늘에 심겨진 하나님의 사람’(하심사)을 세워 나가는 튜닝 전문가이다. 하심사로 세워진 자들이 언젠가 돌아갈 하늘(하나님 나라)을 생각하면 반드시 죽음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가져야 한다. 죽음의 관점으로 현재의 삶을 바라보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알게 되고, 하늘에 심겨진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야 할 이유를 발견하게 된다. 그는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미국 리버티신학교에서 ‘강해 설교’ 전공으로 신학석사(Th.M.)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신학교(SFTS)에서 ‘소그룹 리더십’으로 목회학 박사학위(D.MIn.)를 그리고 미국 미드웨스턴침례신학교 신학대학원(MBTS)에서 ‘이미지 설교 방법론’으로 철학 박사학위(Ph.D.)를 취득했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있는 동숭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면서,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설교학 겸임교수로, 미드웨스턴침례신학교 신학대학원 설교학 객원교수로 그리고 숭실사이버대학교 크리스천 리더십 과목 객원교수로 한국 교회와 목회자들을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사명 지렛대』(나침반사, 2011), 『튜닝 베이직』(나침반사, 2011), 『이미지 설교』(디사이플, 2020), 『죽음을 설교하라』(CLC, 2023) 등이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