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도버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활동한 기독교 철학자. 선생님이자 평신도 설교자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열일곱 살 때 회심한 후 1947년 미국으로 건너와 휘튼 대학에서 성경 및 신학으로 학사 학위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시카고 노스웨스턴 대학교에 진학해 철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1951년부터 1994년까지 모교 휘튼 대학에서 철학을 가르쳤다. 그곳에서 클리포드 윌리엄스, 스티븐 에번스, 윌리엄 크레이그, 마크 놀 같은 미국 기독 지성을 대표하는 학자들을 길러냈다. 기독교 철학의 필요와 중요성을 누구보다 강조한 그는 모교에 철학과를 신설하도록 주도했으며, 미국 기독교 철학학회를 설립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모교와 교육 단체, 언론사에서 주는 올해의 교수 상을 몇 차례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깊은 존경을 받았다. 그뿐 아니라 기독교 교육 철학에 관한 영향력 있는 책과 논문을 다시 집필함으로써 미국의 기독교 고등 교육의 발전에도 중요한 기여를 했다. 주요 기독교 대학에서도 철학을 가르쳤고 The Reformed Journal의 편집장으로도 일한 그는 1994년에 명예 교수직을 받고 은퇴했으나 그후에도 모교에서 강의를 계속했다. 2011년 10월 8일 모든 여정을 마치고 주님의 품에 안겼다.
저서로는 「기독교 세계관」(솔로몬), 「기독교 대학의 이념」(CUP), 「모든 진리는 하나님의 진리다」(크리스챤다이제스트) 등이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