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고객

찰스 디킨스

찰스 디킨스

빅토리아 시대를 대표하는 영국 소설가이자 사회 비평가로, 가난한 사람들과 어린이들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생생하게 그려낸 작가다.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열두 살 때 공장에서 일해야 했는데, 그때의 고된 경험이 훗날 그의 작품 전반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으로는 아동 노동과 빈곤을 고발한 《올리버 트위스트》, 자전적 성장 소설인 《데이비드 코퍼필드》,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 《두 도시 이야기》, 구두쇠 스크루지 영감의 변화 과정을 담은 《크리스마스 캐럴》, 신분 상승의 꿈과 인간 내면의 갈등을 섬세하게 그린 《위대한 유산》 등이 있다.


하지만 디킨스가 가장 소중하게 여긴 글은 따로 있었다. 바로 자녀들을 위해 직접 손 글씨로 써 내려간 《예수의 생애》다. 이 책은 작가로서가 아니라 아버지로서, 또 깊은 신앙을 지닌 사람으로서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자녀들에게 전하고 싶어 쓴 특별한 이야기다.


어린 시절의 고난과 사회의 불의를 온몸으로 겪으며, 디킨스는 평생 약한 자들 편에 서서 글을 썼다. 그는 예수님의 삶 속에서 자비와 정의와 사랑의 본보기를 보았고, 이 책에 그런 예수님의 마음을 오롯이 담고자 했다. 《예수의 생애》에는 디킨스 특유의 따뜻한 이야기 솜씨와 함께, 자녀들을 향한 사랑, 그리고 예수님의 가르침이 삶 속에서 살아 숨 쉬길 바랐던 그의 믿음이 온전히 담겨 있다.

0의 도서가 있습니다

신상품순

베스트순

    번호
    도서명
    리뷰제목
    글쓴이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