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강 목사 | 에버그레이스교회 담임
저스티브 강 목사는 1959년 서울에서 태어나, 1976년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시카고에 있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UIUC)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BS), 트리니티 신학교에서 목회학으로 석사(M.Div), 박사(D. Min)학위를 받았다.
미국 헤브론 교회에서 영어부 목사로 목회를 시작하여 현재 시카고 에버그린 커뮤니티 담임목사, 4C Church Consulting 대표, 중부 개혁 장로회 신학교 교수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현대인의 삶을 바꾸는 설교」(MD, 2014년) 「사명을 이루는 삶」(쿰란, 2017년)이 있다.
저자는 기본을 지키는 목회자, 성경에 기초한 삶을 사는 목회자이다. 믿지 않는 가정에서 태어나 친구의 전도로 처음 교회에 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1976년 미국에 이민을 가고 비로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고, 그 구원의 감격과 기쁨에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기로 작정했다. 그는 40년간 미주에서 목회했으며, 현재 미국 보수 장로교 교단(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소속 목사로 시카고 에버그레이스 교회(www.korean.evergrace.church)의 은퇴 목사이며, 미주 4C 교회 컨설팅 (www.4ccc.org)의 대표이다. 현재 아내와 딸과 함께 미국에 살고 있다.
처음 교회를 개척하고 재정을 운영할 때부터 이런 목회 철학은 철저히 반영됐고, 그렇게 성경의 원리대로 재정을 관리함으로 지금도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을 받고 있다. 이 은혜의 경험으로 그는 성경에 기초해 재정을 관리할 때, 하나님이 재정의 문을 여신다는 사실을 자신 있게 선포한다.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평신도들과 목회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인도해 왔다.
저서
"그리스도인이여 믿는 이유를 확실히 알라"(예수전도단 2024),
"성탄절 이야기"(예수전도단 2023),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예수전도단 2022),
"그리스도인이여 부자가 되라"(예수전도단 2020),
"사명을 이루는 삶"(쿰란출판사 2017),
"현대인들의 삶을 바꾸는 설교"(MD 2014),
영어 서적
"Live by the Spirit"(Westbow Press 2022)이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