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아 목사
고려대학교 졸업
횃불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대학교(Torch Trinity Graduate University) 목회신학 졸업(KMDiv.)
저자는 대학 때 동대문구 제기동 안암제일교회에서 신앙생활을 시작했다. 이 교회 부목사님이셨던 서문 강 목사님이 번역한 책들(로이드 존스, 제임스 보이스 등)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성경중심의 개혁주의 신앙을 갖게 됐다. 결혼 후 경기도 이천에서 신하교회를 다녔고, 서울로 이사 와서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몇 년간 은사비전세미나 강사를 했다. 저자가 신학을 공부하게 된 이유는 남편의 권유 때문이었다. 하지만 3년간 거절하다가 "우연히" 존 맥아더의 《진리전쟁》을 읽고 진리가 훼손되는 게 괴로워서 기도하다가 시험을 봤다. 떨어지면 부담감을 떨칠 수 있을 것이란 마음이 컸다고 한다. 원어교육을 중요하게 여기는 미국 장로교단의 특성이 고스란히 이식된 트리니티신학대학원 덕분에 저자는 히브리어와 헬라어를 3년 내내 배웠다. 성경을 원문으로 볼 수 있는 건 대단한 행운이었다. 저자가 좋아한 과목은 조직신학으로 조직 신학자인 벌코프의 신학을 자기 신학의 바운더리로 여긴다.
2학년이 되자 미국 학교 졸업이 왜 어려운지 이해할 수 있는 일들이 일어났다. 모든 과목마다 수도 없이 페이퍼를 써야 했던 것이다. 진작에 신학을 전공했다면 신학자가 되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저자는 지난해에 다시 시작한 성경연구와 글쓰기 때문에 다른 일은 하지 않는다. 밤낮이 바뀌어 사는 관계로…. 저자는 앞으로도 책을 쓸 계획이라고 한다. 성경에서 궁금한 것이 발견되는 한 자신의 글쓰기는 계속 될 것이란 말도 덧붙였다.
저자 이메일 noridake@naver.com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