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웅 목사는 쇠락하는 듯 열정을 잃어가는 한국교회와 이민교회, 그리고 공개적으로 복음을 증거하기 어려운 선교지의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성경 전체는 물론, 특별히 탁월한 아가서 말씀 강의를 통해 하늘 사랑의 온기를 원천(源泉)으로 느끼게 하는 순수한 성경 교사다.
청년기에 중한 병으로 사경을 헤매다 치유받았고, CBMC(기독실업인회) 사무국장으로서 비즈니스 세계의 복음화 사역을 섬기던 중 신학의 필요성을 느껴 합동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M.Div.)를 받고 도미(渡美), 리버티신학교에서 신학석사(Th.M) 과정을 마친 후 버지니아신학교와 췌사픽신학교에서 구약교수를 지냈다. 1993년부터 2014년까지 21년 동안 4곳의 이민교회를 목회하였고, 견줄 데 드문 명설교와 성경 강의 사역으로 북미 지역 전체에서 정평이 났다. 그의 성경 강의는 탁월하고 섬세하여,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잃어버리고 세상과 서로를 향한 사랑이 바닥난 이들에게 "너는 내 사랑"이라는 주의 고백을 상냥하게 들려줌으로 '다시 주를 갈망하고 뜨겁게 사랑할 힘'을 넘치도록 채운다.
건강한 중년을 위한 Prime Life Ministry 대표, 말씀과 찬양으로 '머무는 자리를 천국으로 만드는 HIM Ministry' 대표이며, 말씀과 목양을 훈련하는 건물 없는 '다산학교'(茶山學校)를 전 세계 여러 나라에 설립하고 있다. 미국에서 꿈이있는교회, 예수사랑교회, 할렐루야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으며 뉴저지초대교회 설교목사(Teaching Pastor)로 섬겼다. 지금은 알타이선교회 소속 순회선교사로서 CCM 찬양사역자인 손영진 사모와 함께 전 세계 교회와 신학교에서 말씀과 찬양으로 하나님나라 복음을 전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아들 해림과 딸 지은이 있다.
페이스북 facebook.com/chulwjung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