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에니어그램 교육으로 유명한 인기 강연자이자 교사다. 국제 공인 에니어그램 마스터인 수잔은 지난 30년 간 500번이 넘는 에니어그램 워크숍을 진행했다.
베일러대학교(Baylor University)와 드루어리대학교(Drury University), 헨드릭스칼리지(Hendrix College), 퍼킨스 신학대학, 브라이트 신학대학원, 하버드 신학대학원을 비롯한 여러 대학과 미국 전역의 수많은 교회에서 주기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또한 리처드 로어 신부가 창립한 '행동과 관상 센터'(Center for Action and Consultation)에서도 주강사로 활약했으며, 로어 신부와 함께 이탈리아 아시시의 청중들에게도 에니어그램을 가르쳤다.
에니어그램은 개인적으로 그리고 남들과의 관계 속에서 표현되는 9가지 성격 유형을 규명하는 고대의 성격 유형 체계다. 초대교회 교부들이 자기 발견과 자기 성찰을 위한 영적 훈련 도구인 에니어그램을 사용했는데,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어떤 관계는 잘 풀리고 어떤 관계는 삐거덕거리는 이유를 가르켜 주며 다른 이들과 더 좋은 관계를 갖도록 도와주고 있다.
수잔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소재 던메소디스트대학교 (Southern Methodist University, 남감리대학교)에서 사회학 학사 및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어른들의 영적 성장과 형성에 헌신하는 비영리, 초교파 사역인 라이프인더트리니티미니스트리(Life in the Trinity Ministry)와 미가 센터(Micah Center)를 연합 감리교회 목사인 남편 조지프 스태빌과 함께 세웠다.
댈러스 소재의 사회 사업 기관인 쉐어드 하우징(Shared Housing, 공동주택)의 설립 이사이기도 하다. 연합 감리교회(United Methodist) 목사인 남편 조셉 스테빌(Joseph Stabile)과 함께 그녀는 네 자녀의 어머니이자 여섯 손자의 할머니다.
저서로는 이안 모건 크론과 함께 쓴 《나에게로 가는 길》(두란노, 공저)과, 『관계를 배우다』(이상 두란노)가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