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다섯 살에 그리스도인이 된 이후, 철학과 현대 문화가 기독교 신학과 어떻게 소통할 수 있는지에 매료되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지저스 칼리지에서 현대 및 중세 언어(프랑스어와 독일어)를 공부하고, 유럽 문학과 문화 연구로 석사 학위(MPhil)를 받았으며, 모리스 메를로퐁티, 폴 리쾨르, 장뤽 낭시의 존재론 연구로 박사 학위(PhD)를 받았다.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프랑스어 강사로, 머리 에드워즈 칼리지에서 연구원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호주 멜버른 모나시 대학교에서 부교수로 프랑스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현대 유럽 사상, 무신론, 성경과 철학의 관계 등의 분야에서 국제적 명성이 있는 학자로, 철학이라는 언어를 통해 이 세상을 이해하려는 끈질긴 탐구자이자 현대 사상과 신학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는 폭넓은 연구자다. 사람들이 세상을 어떻게 이해하고, 자신과 다른 생각과 입장에 대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Phenomenology of Deconstruction?, Difficult Atheism, From Plato to Postmodernism, Great Thinkers: Jacques Derrida 등의 저서를 꾸준히 출간해 왔다. 또한 에든버러 대학교 출판부(Edinburgh University Press)에서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및 과학과의 교류를 통해 유럽 사상의 발전을 모색하는 'Crosscurrents' 단행본 시리즈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현대 사회와 문화를 가로질러 기독교의 적실성을 증언하는 그의 『성경적 비판 이론』(Biblical Critical Theory)은 2024년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올해의 책, 2023년 호주 올해의 기독교 책으로 선정되며 성경의 눈으로 현대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 주었다는 찬사를 받았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