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라,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했으며, 워싱턴주 올림피아-레이시에 거주하고 있으면서 웨이메이커 미니스트리 대표로서 신학 석사와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이화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일 때, 소시오 드라마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위한 싸이코·소시오 드라마를 하는 자원봉사, 중앙대학교병원 정신과 폐쇄 병동에서 정신과 입원환자들을 위한 미술치료 자원봉사, 그리고 태화샘솟는집(지역 사회 정신질환자들을 위한 중간의 집)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을 했다.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양옥경 교수님 아래에서 CMHV(Community Mental Health Volunteers)의 창립 멤버로서, 정신질환자들의 인식 향상과 사회 참여, 재활과 사회 복귀, 캠프 등에 참여했다.
20여 년간 홀트아동복지회와 Holt International에서 수많은 고아들에게 부모를 찾아 주고,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Senior Executive로 퇴직했다. 또한, 2024년까지 Providence Centralia Hospital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위기 개입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자살 시도, 우울증, 조현병, 약물 및 알코올 의존증 등 다양한 정신건강의학과 문제를 가진 환자들을 상담하고 돕는 역할을 했다.
더보기